제263회 제0차 개회식 회의록

제263회-개회식  

(제263회-개회식)


제263회 서울특별시 구로구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서울특별시 구로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17년 3월 17일 (금) 10시 개식
장        소  :  본회의장
    제263회 서울특별시 구로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10시01분 개식)

○의사팀장 손동종  지금부터 제263회 서울특별시 구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에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부르시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박용순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박용순  존경하는 구로구민 여러분! 그리고 친애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성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만물이 소생하는 봄의 길목에서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새봄의 기운이 조금씩 추위를 밀어내고 소중한 생명의 싹을 틔우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추운겨울이 지나고 새 희망의 봄기운이 온 대지에 충만하듯 구로구 서민경제도 되살아나 활력이 넘쳐나기를 희망해 봅니다.
  하지만 지난겨울은 유난히 길게 느껴졌던 시기가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중국과의 외교문제 등 국내·외적 소식들은 여전히 냉랭하기만 합니다. 계층간의 갈등이 갈수록 심화되고 물가상승, 청년 실업문제와 같은 사회적 문제가 산적해 있는 실정입니다.
  이렇듯 어려운 때일수록 의회와 집행부가 하나가 되어 어떻게 하면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고 어떻게 하면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을지를 고민하고 정책에 반영하려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다면 우리 구로구민들이 활짝 웃을 수 있는 희망찬 구로의 봄이 올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오늘부터 5일간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2016년 결산검사 위원 선임과 구민생활과 밀접한 조례안 등의 심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의원 여러분들께서는 상정된 안건에 대하여 구민 입장에서 구민의 뜻이 구정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심사를 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3월은 우리구의 주요사업들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집행부 공무원께서는 저번 회기에 보고하신 주요업무들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출발 단계부터 세심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주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손동종  이상으로 제263회 서울특별시 구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 08폐식)